--> 자기소개서샘플은행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통합검색을 이용하시면 국 · 영문자기소개서를 쉽게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안내   마이페이지   회원가입   로그인

취업가이드
- 취업뉴스
취업성공전략
이력서가이드
한글이력서
영문이력서
한글자기소개서
영문자기소개서
Cover Letter
면접가이드
일반면접
영어면접







 

취업전략 게시판

Home > 정보게시판 > 취업전략 게시판  


"자기소개서 샘플은행 정보게시판 코너 입니다.”
“자기소개서 샘플은행”에서는 최상의 취업전략을 세우는데 필요한 정보와 노하우를 제공합니다.



내용보기


글제목

:

 취업을 위한 지름길은 인맥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자

:

 2015-05-28 11:39:16

조회수

:

 548

 

직장인 10명 중 7명 이상이 인맥을 통해 취업을 제의 받거나 부탁한 적이 있으며 실제 5명 이상은 인맥을 통해 취업을 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신문, 인터넷, 모바일로 구인정보를 제공하는 벼룩시장구인구직(대표이사 최인녕, job.findall.co.kr)이 남, 녀 직장인 665명을 대상으로 ‘인맥과 취업의 상관관계’에 대해 조사한 결과, 직장인의 75.2%가 ‘인맥을 통해 취업을 제의 받거나 부탁한 적이 있다’고 밝혔다.

인맥을 통해 취업을 한 적이 있냐는 질문에는 56.4%가 ‘있다’고 답했으며 성별로는 남성(31.3%)이 여성(27.1%)보다 인맥을 통해 취업을 한 경우가 더 많았다.

취업을 하는데 있어 ‘인맥이 중요하다’고 답한 응답자는 59.4%로 ‘보통이다’(33.1%), ‘중요하지 않다’(7.5%)에 비해 많았지만 취업을 위해 인맥을 맺고 쌓으려고 노력한 적이 있냐는 질문에는 ‘취업을 목적으로 인맥을 형성한 적은 없다’(70.7%)는 응답이 압도적이었다. 또한 과반수 이상인 53.4%는 ‘아무리 취업을 위해서라도 인맥구축을 위한 비용은 부담된다’고 답했다.

그렇다면 직장인들은 취업을 위한 인맥을 쌓기 위해 어떤 노력을 했을까? ‘입사를 희망하는 업종이나 직장에 있는 지인에게 부탁해 소개 받는다’고 답한 직장인이 44.4%로 가장 많았다. 다음으로 ‘취업박람회, 스터디 등에 참여하여 희망 업종 사람들과 만나다’(20.3%), ‘입사를 희망하는 업종 사람들의 오프라인 모임에 참여하고 활동한다’(18%), ‘취업을 희망하는 회사에 직접 방문하여 인사담당자의 도움을 구한다’(9%)순이었다.

취업을 위해 가장 먼저 활용한 인맥은 ‘가족, 친지’(42.1%)인 것으로 나타났다. 그 밖에 ‘업무나 외부 활동으로 만난 지인’(33.8%), ‘가족’(19.5%), ‘교수나 교사 등의 스승’(4.5%)의 인맥을 활용하겠다는 답변이 그 뒤를 이었다.

한편, 인맥을 통한 취업에 대해서는 59.1%가 ‘인맥을 통한 취업 또한 나의 능력이라고 생각한다’며 인맥을 통한 취업은 낙하산이 아닌 능력으로 보는 직장인이 많았다. 나머지 40.9%는 ‘스스로의 노력이 아닌 인맥에 의한 것이므로 낙하산이라 보는 게 맞다’고 답했다.

 

▲ 이전글

겨울방학 대학생 대외활동 모집 활발

▼ 다음글

10년 후 유망 직업, 1년 전과 또 달라


 

SSL Certificat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