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사소개 > 자주묻는질문
진행과정에 대해 말씀해 주세요.
해당 신청양식을 작성하신 후, 위의 "작성대행 신청"으로 들어가셔서 첨부하여 작성대행 신청을 하시면, 저희 컨설턴트가 전화를 드립니다. 전화 상담 후에 결제하시면 작성대행이 진행됩니다. 완성본은 팀장의 검수를 거친 후 이메일로 보내드립니다.
다른 신청자들과 내용이 중복되지는 않나요?
그 부분을 팀장과 운영자가 엄격하게 관리를 하기 때문에 중복되는 경우는 없습니다.
대행 비용은 신청할 때 바로 입금해야 하나요?
해당 신청양식을 작성하신 후, 위의 "작성대행 신청"으로 들어가셔서 첨부하여 작성대행 신청을 하시면, 저희 컨설턴트가 전화를 드립니다. 전화 상담 후에 결제하시면 작성대행이 진행됩니다. 완성본은 팀장의 검수를 거친 후 이메일로 보내드립니다.
신청양식을 작성하는 것이 너무 어렵습니다.
담당 작가에게 소재를 제공한다는 생각으로 부담 없이 작성하시면 됩니다. 도저히 적을 수 없는 란은 비워놓으십시오. 그런 경우에는 담당 작가가 전화를 드리는데, 구술하시는 내용을 작가가 받아 적는 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완성본을 받은 후 수정요청을 할 수 있나요?
전체적으로 다시 작성해 달라는 막무가내식의 요청은 받아들이지 않습니다.(이런 경우는 1년에 한두 번 정도 있는데, 대부분 의뢰인의 성격에 문제가 있음) 부분적인 수정일 경우에도 상담된 내용과 다르게 작성된 경우에만 수정해 드립니다.(총 2회 이내)
취업용 영문이력서의 적정량은?
상담을 하다 보면 4~5장 분량의 한글이력서를 영어로 번역을 해 달라고 하는 경우가 가끔 있습니다. 그런 장문의 이력서들을 읽어보면, 가지고 있는 능력에 초점을 맞추어 압축을 해서 작성하지 않고, 그 동안 직장에서 하셨거나 하고 있는 일들을 단지 나열하는 식으로 작성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미국의 경우 거의 대부분의 인사담당자들은 2장이 넘는 이력서는 고려하지도 않는다고 합니다. (물론 연구직 혹은 특수직인 경우에는 2장을 넘길 수 있음) 그래서 의뢰를 하실 때는 한글이력서를 반드시 2장 이내로 압축을 해서 대행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유학용 영문이력서의 적정량은?
취업용 영문이력서의 경우 2페이지를 넘지 않는 게 좋지만, 대학원 지원용 이력서의 경우, 학회 발표, 출판 경력이 많다면 2페이지 넘게 길어져도 괜찮습니다. 그러나 학회 발표 및 출판 경력이 없거나 적다면 2페이지 정도면 충분합니다. 학업/연구 능력과 무관한 업무경력을 길게 포함할 필요는 없습니다.
취업용 커버레터(Cover Letter)와 영문자기소개서의 차이점은?
커버레터는 영문이력서를 제출할 때 "나는 이런 사람이니 나에게 면접 할 기회를 주시오."라는 짧은 편지 같은 글(A4용지 1매 이내로 작성)입니다. 영어권 국가에서는 영문이력서를 제출할 때 커버레터를 동봉하지 않으면 결례라고 생각할 정도로 관례화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한국에 있는 외국계기업에서 단지 영문이력서만을 요구하더라도 커버레터를 함께 제출하는 것이 예를 갖추는 것이고, 그로 인해 비슷한 경쟁자들 사이에서 경쟁우위에 서게 될 것입니다.(영문이력서와 함께 영문자기소개서를 제출하는 분들은 별도로 커버레터를 제출할 필요가 없습니다.)
영문자기소개서는 미국이나 영국 등의 영어권 국가에는 없는 서류입니다. 그런데 유독 한국에 있는 외국계기업들은 대부분(90% 이상) 영문이력서와 더불어 영문자기소개서를 요구합니다. 한글자기소개서를 직역하면 영문자기소개서가 되는 것으로 생각하기 쉬운데, 그건 전혀 아닙니다. 영문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 문화와 정서의 차이를 고려함으로써 외국인들의 입맛에 맞게 작성을 해야 보다 경쟁력을 가질 수 있습니다.(A4용지 2매 이내로 작성)
SSL Certificates